Search
📕

[22-08-29] 출퇴근 기능 강화 & 연차촉진 기능 추가

업데이트 2022년 8월 29일
안녕하세요. 비즈52팀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 캘린더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개선 사항 수정 및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신규 기능으로 퇴근 위치 확인 기능, 일반 관리 정책에서 휴가 시간 종료 전 출근 처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관리자의 편의를 위해 입사 1년 미만자를 대상으로 휴가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연차 촉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부서장 지정 방식, 통계보기의 시간 표시 형식을 변경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개선 - 부서장 지정 방식 개선 - 통계보기의 요약보기 시간 표기 형식 개선 - 비업무 이석 막대바 표시 방식 개선 - 웹메세지 처리 방식 개선 - 퇴근 처리를 하지 않고 퇴근한 사용자 근무시간 기록 방식 개선
해결 - 불필요하게 중복 호출되는 일부 api 수정

1. 휴가 종료 15분 전 출근 처리 기능 추가

기존 일반 관리 정책에서 시간으로 휴가 신청 후 휴가시간 종료 전 출근 처리가 되지 않아 불편했던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예를들어, 일반 관리 정책을 사용 중인 A씨가 9:00-14:00까지 오전 반차를 사용한 뒤 일정이 빠르게 마무리 되어 휴가 종료 시간 전에 복귀 했다면,
휴가시간 종료 15분 전인 13:45분 부터 마이 캘린더의 출근 버튼이 활성화되어 출근 시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2. 입사 1년 미만자 대상 연차촉진 기능 추가

비즈52에서도 근로기준법의 연차촉진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차휴가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근로자에게 사용하지 않은 휴가 일수를 알려주고 기한내 사용하도록 촉구하는 제도인데요.
근로자의 남은 연차 개수와 연차 촉진 시기까지 번거롭게 계산해야 하는 관리자 분들을 위해!
비즈52에서는 연차 촉진 메일 발송 기간이 되면, 시스템 관리자/근무 관리자에 연차 촉진 대상자 안내 메일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메일의 관리자 모드> 휴가 부여> 연차 사용 촉진 링크로 접속하면, 비즈52의 연차 사용 촉진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차 촉진 기간, 1차 추가 촉진 기간에 대한 안내의 경우 시스템 관리자/근무 관리자에게 해당 기간의 첫 날에 메일이 발송되며,
2차 촉진 기간, 2차 추가 촉진 기간의 안내는 시스템 관리자/근무 관리자에게 해당 기간 종료 일주일 전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1차 통보 이후에도 근로자가 연차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2차 촉진 기간에는 회사가 시기를 지정하여 통보해야 하는데요.
연차 사용 촉진 에서 입사 1년 미만 대상자의 1차 촉진 기간/2차 촉진 기간/1차 추가 촉진 기간/2차 추가 촉진 기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이 촉진 기간에 해당하면 기간이 민트색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입사 1년 이상자를 위한 연차 촉진 기능은 업데이트 준비중입니다

3. 사용자의 퇴근 위치 확인 기능 추가

사용자의 출근 위치 뿐 아니라 퇴근 위치도 확인할 수 있을까?
기존 사용자의 출근 위치만 확인 가능했던 근무지 지도 팝업에서 출근 위치와 함께 EXIT 위치 표시 기능 이 추가되었습니다.
부서캘린더 로 접속 후 캘린더의 근무 막대바를 클릭하면 부서원들의 출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위치 표시 아이콘이 나타는데요.
위치 표시 아이콘을 클릭 시 근무지를 확인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나며, 해당 부서원의 출퇴근 장소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출근 위치가 어디인지, 또 어디에서 퇴근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부서장 지정 방식 개선

타 부서원을 우리 부서의 부서장으로 지정할 수 있나요?!
*사용자 편의를 위해 [부서 근무 관리자] 명칭이 [부서장]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기존 비즈52에서는 부서 내의 부서원에 한해서 ‘부서 근무 관리자’로 지정할 수 있었지만, 업무 효율성을 위해 타 부서의 부서원도 부서장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관리자 모드 >기타 관리> 승인정책의 “승인자 임의 지정” 항목이 삭제 되었으며, 부서 근무 관리자 의 명칭은 부서장 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서장 설정 시에는 조직 관리 및 근무제 선택 > 부서 선택> 설정할 부서장 성명을 검색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통계보기의 요약보기 시간 표시 형식 개선

통계보기 > 휴가 현황 , 외근 현황 요약보기의 현황 표시 시간이 총 시간으로 계산되어 보여지는 불편함을 보완하고자 표시 시간을 ‘D일 H시간 M분’의 형식으로 보여지도록 개선했습니다.
요약보기의 1일은 8시간으로 간주됩니다. 한눈에 몇일을? 몇시간을 휴가로 사용했는지 알기 쉬워졌습니다.
조금 더 편리한 시간관리가 가능해진! 휴가현황, 외근 현황 통계 보기 기능

6. 비업무이석 막대바 표시 형식 개선

기존 마이캘린더의 근무 현황에서는 비업무 이석에 한해서 이석(비업무) 막대바가 캘린더에 표시되었지만,
업데이트 이후 비업무 이석과 업무 이석이 모두 캘린더에 이석 막대바로 표시됩니다. 이젠 마이 캘린더의 근무 현황에서도 비업무/업무 이석의 상세 현황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 캘린더에서 이석 기록 확인을 통해서 더욱 효율적인 시간관리 해보세요!
마이캘린더의 주간 현황 확인시에도 (비업무) 이석이 아닌, 전체 이석 시간으로 변경되어 전체 이석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달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기능과 편의 기능! 비즈52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좋은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는 비즈52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신가요? 언제든 문의주세요. 미팅 요청: biz52@cyberdigm.co.kr 채팅 상담: https://biz52team.channel.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