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만들어 둔 근무제를 수정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네, 그럼요! 근무제를 생성이 완료된 뒤에도 근무제 수정이 가능합니다. 번거롭게 근무제를 다시 생성할 필요 없습니다!
목차
이 곳에는 다음 내용의 가이드가 있습니다! 제목을 누르시면 해당 부분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생성한 근무제 수정
“방금 우리 회사에 적용할 근무제를 만들었는데, 이럴수가! 실수를 발견했어요..”
걱정 마세요. 근무제를 생성한 뒤에도 근무제 수정이 가능합니다.
비즈52 관리자 모드에서 근무제 관리 및 적용 선택
복제가 필요한 근무제 명 옆 ⋮ 클릭 > 수정하기 클릭
기존 근무제에 수정 사항 적용 후 저장 클릭
적용 중인 근무제 수정
“이미 사용자에게 근무제를 적용해서 관리 중인데, 출퇴근 시간만 수정하고 싶어요!”
이미 사용자에게 적용된 근무제를 수정 할 때,
1) 근무 데이터 판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근무제 관리 방식/이석 설정 등의 항목은 단순 수정이 가능합니다.
2) 근무 데이터 판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주휴일 설정이나 근무 시간은 단순 수정이 어렵기에 수정 후 새로운 버전으로 저장됩니다.
새로운 버전의 근무제는 자동으로 기존 근무제 명 뒤에 오늘의 날짜가 추가되어 저장됩니다.
아래 4가지의 경우로 변경할 경우, 근무부족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
선택근무제 → 선택근무제로 변경하고 표준근무시간과 정산기간이 동일한 경우
•
사용자가 탄력근무제 → 탄력근무제로 변경한 경우
•
표준/간주 근무제는 비슷한 근무제로 인정
•
주휴일/휴무일/ 주의 시작 요일이 동일한 경우
근무제 수정과 근무제 복제
“근무제 수정은 근무제 복제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근무제 복제는 새로 생성하려는 근무제가 기존 근무제와 크게 다른 부분이 없을 때 기존 근무제의 설정을 살짝 변경해서 새로운 근무제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ex. 휴무일은 동일하고 근무시간만 다른 교대근무 근무제를 생성할 경우).
반면, 근무제 수정은 이미 생성 된 근무제의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아직 사용자에게 적용 전인 근무제일 경우 단순 수정이 가능하고, 이미 적용된 근무제일 경우 각 근무제별 근무 데이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파란색으로 표기 된 항목 제외 단순 수정이 가능합니다. 각 근무제별 파란색으로 표기 된 항목은 단순 수정이 불가능해 기존 근무제명에 날짜가 붙은 신규 근무제로 저장됩니다.
*단순 수정 불가능한 항목은 파란색으로 표시
update: 2023.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