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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보기

캘린더에서 일/주/월 별 근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지만 기간을 정해 해당 기간 동안의 근무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 일별 근무 현황을 비교하거나 수당 계산이 필요할 때, 비즈52 근무 현황 통계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이곳에는 다음 내용의 가이드가 있습니다! 제목을 누르시면 해당 부분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통계 보기 조회 방법

캘린더 우측 상단의 파이그래프 아이콘이 통계 보기입니다. 클릭 시, 통계 보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부서원 통계 보기 화면: 본인의 근무 통계만 조회 가능>
<부서장 통계 보기 화면: 부서장을 맡고 있는 부서의 근무 통계 조회 기능>
부서장은 부서원 전체 혹은 일부 부서원을 선택하여 근무 통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부서원은 본인의 근무 통계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통계 보기 사용 방법

기간 설정

원하는 기간을 선택해 근무 현황을 확인해 보세요. 달력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간을 지정할 수 있도록 입력 칸이 나타납니다. 날짜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한 기간의 근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1주/1개월/3개월 단위로도 검색할 수 있어요.

항목 필터 설정

통계 목록 우측 상단 필터를 활용하여 원하는 항목만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설정 저장하기를 통해 선택한 항목 설정을 저장할 수 있으며 최대 4개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일별: 선택한 기간에 대한 근무 시간과 근태 현황을 일별로 보여줍니다.
일별을 설정했을 시, 직원들의 일별 출근시각, 퇴근시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태 = 휴가/외근/지각/조퇴/결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근무일 경우, 빈칸입니다.
주별: 선택한 기간에 대한 근무 시간과 근태 현황을 주별로 보여줍니다.
주별로 설정할 경우, 요일별 근무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별: 선택한 기간에 대한 근무 시간과 근태 현황을 월별로 보여줍니다.
복사: 통계 보기로 확인한 근태 데이터들을 엑셀에 붙여 넣고 싶을 때 사용
“근태 데이터를 엑셀로 옮기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근태 기록 엑셀 변환

통계 보기의 용어 설명

약속근무시간
: 사용자와 근무자가 합의하여 근무자가 일을 하기로 약속한 시간.
근무제 설정 시 근무시간을 일 8시간으로 설정했다면 8시간이 일 약속근무시간이므로 주/월별로 계산할 때는 휴무일 제외 근무일수 × 8시간(휴가 신청 시 소진되는 시간)으로 계산합니다.
실근무+휴가
: 실제로 근무한 시간 + 휴가.
근무제 설정 시 일 8시간을 근무시간으로 설정했다면 1일의 휴가 역시 8시간으로 계산합니다.
실근무시간
: 휴가를 제외하고 사용자가 실제로 근무한 시간.
소정 근무 시간과 연장 근무 시간, 기본 근무 시간과 시간 외 근무 시간을 계산의 기준이 됩니다.
실근무시간 = 소정근무시간 + 연장근무시간 = 기본근무시간 + 시간외근무시간.
소정근무시간
: 실근무시간 중 근무제에 의해 시스템에서 연장 근무로 판정되지 않은 근무시간.
표준근무제의 경우 일 8시간 이내, 선택근무제의 경우 주 40시간 이내의 근무를 소정근무시간으로 판정합니다.
연장근무시간
: 실근무시간 중 근무제에 의해 시스템에서 연장 근무로 판정된 근무시간.
연장 근무는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1일 8시간, 1주 40시간, 또는 근로 계약이나 단체 협약에서 정하는 소정의 근무시간을 넘어서 근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근로기준법 상 1주 12시간을 한도로 연장 근무할 수 있습니다.
연장(가산수당)
: 연장 근무 시간 중 법정 가산 수당 지급 대상인 근무시간.
기본근무시간
: 실근무시간 중 근무제에 설정된 기본 근무 시간에 대한 근무시간.
근무제 설정에서 출근 시간이 9시, 퇴근 시간이 18시라면 기본근무시간은 그 사이의 8시간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1일 기본근무시간은 8시간이지만 근무제에 따라 이보다 많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시간외근무시간
: 실근무시간 중 근무제에 설정된 기본근무시간 이외의 시간에 시간외근무 신청을 통해 근무한 시간.
비즈52에서는 근무제에 설정된 기본근무시간 이외의 모든 시간에 근무를 하려면 사전에 시간외근무 신청서를 작성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휴일, 야간, 근무시간 전·후 등의 시간이 기본근무시간 이외의 시간에 해당합니다.
야간근무시간
: 실근무시간 중 야간근무시간대인 22:00~06:00 사이에 근무한 시간.
야간근무시간대가 기본근무시간으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 시간외근무 신청서를 통해 근무하고 근무 시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휴일근무시간
: 실근무시간 중 휴일(주휴일, 약정휴일)로 정해진 날에 근무한 시간.
휴일에 근무한 시간을 기록하려면 사전에 시간외근무를 신청한 후 근무해야 합니다. 휴일에 근무한 시간 중 8시간을 초과한 만큼의 시간이 연장(가산수당)에 포함됩니다.
이석(비업무)
: 비업무 유형으로 기록된 이석 시간.
비업무 유형으로 등록된 이석은 실근무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외근/출장일수
: 외근/출장을 신청한 일수입니다.
근무제 설정 시 일 소정근무시간을 8시간으로 설정했다면 1일의 외근/출장은 8시간으로 계산합니다.
실근무시간에 포함됩니다.
휴가일수
: 휴가를 신청한 일수입니다.
근무제 설정 시 일 소정근무시간을 8시간으로 설정했다면 1일의 휴가는 8시간으로 계산합니다.
실근무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산수당 총시간
: 법정가산수당 지급 대상인 근무시간의 합.
연장(가산 수당) + 야간 근무 시간 + 휴일 근무 시간으로 계산합니다.
비즈52 통계보기에서는 손쉬운 수당 계산을 위해 시간 단위로 표기하였습니다.
추가수당 총시간
: (연장근무시간x100%)+(가산수당 대상 연장근무+야간근무+휴일근무)x50% 으로 수당으로 지급하거나 보상휴가로 전환할 수 있는 시간

유형별 통계 확인

통계보기 메뉴 속엔 근무시간, 지각/조퇴, 시간외근무, 이석, 외근/출장, 휴가 현황을 도표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통계보기 속 ‘이석 현황’ 메뉴 조회
도표 하단에 개인/부서별로 확인할 수 있는 요약 정보는 클립보드로 복사 가능합니다.
도표를 클릭하면 해당 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신가요? 언제든 문의주세요. 미팅 요청: biz52@cyberdigm.co.kr 채팅 상담: https://biz52team.channel.io
update: 2023.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