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022년 1월 26일
안녕하세요. 비즈52팀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드디어 많은 고객님들이 요청하신 근무제 수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근무제 수정 기능 추가
기존의 비즈52에서는 한번 생성된 근무제는 수정할 수 없었습니다. 한번 만들어진 근무제의 시간을 계속 변경하게 되면 수정할 때 마다 기존 근무제의 시간 속성 이력이 사라져 그 당시 근무했던 기록이 정확한지 확인하거나 증명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근무 데이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항목은 이미 사용자에게 적용 되었더라도 단순 수정할 수 있고, 근무 데이터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항목은 수정 시 새로운 버전으로 저장되는 형태로 근무제 수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어떤 상황에 근무제 수정이 필요할까요?
방금 우리 회사에 적용할 근무제를 생성했는데, 이럴수가! 실수를 발견했어요!
걱정 마세요. 우리에겐 든든한 근무제 수정 기능이 있잖아요! 아직 사용자에게 적용되지 않은 근무제라면 얼마든지 수정할 수 있답니다!
실수로 주휴일에 수요일도 포함되었나요? 당황하지 않고 [수정] 버튼을 눌러 수정 후 다시 [저장] 버튼을 누르면~ 번거롭게 근무제를 다시 생성할 필요 없이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 생성한 근무제에 수정 사항 발생 △ 깔끔하게 수정 완료!
이미 사용자에게 근무제를 적용해서 관리중인데, 출퇴근 시간만 수정하고 싶어요!
이미 사용자에게 적용된 근무제에서는 근무제 관리 방식이나 이석 설정 등, 이미 생성된 근무데이터 판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항목일 경우 단순 수정 가능하지만, 주휴일 설정이나 근무시간과 같이 근무데이터 판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핵심 항목은 단순 수정이 어려워, 수정할 경우 기존 근무제명 뒤에 오늘의 날짜가 붙은 신규 근무제로 저장됩니다.
△ 신규 근무제 생성 처리 △ 신규근무제로 저장
근무제 수정은 근무제 복제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근무제 복제는 새로 생성하려는 근무제가 기존 근무제와 크게 다른 부분이 없을 때 기존 근무제의 설정을 살짝 변경해서 새로운 근무제로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ex. 휴무일은 동일하고 근무시간만 다른 교대근무 근무제를 생성할 경우).
반면, 근무제 수정은 이미 생성 된 근무제의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아직 사용자에게 적용 전인 근무제일 경우 단순 수정이 가능하고, 이미 적용된 근무제일 경우 각 근무제별 근무 데이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파란색으로 표기 된 항목 제외 단순 수정이 가능합니다.
각 근무제별 파란색으로 표기 된 항목은 단순 수정이 불가능해 기존 근무제명에 날짜가 붙은 신규 근무제로 저장됩니다.
오늘도 비즈52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좋은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는 비즈52가 되겠습니다.